odigital

[제주소식] 서귀포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 포럼
기사 작성일 : 2024-10-28 14:00:29

서귀포 문화예술 포럼 포스터


[제주문화예술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 위성곤 국회의원은 내달 2일 서귀포시에 있는 공무원연금공단 회의실에서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서귀포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의 2024 문화예술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제주문화예술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포럼에서는 장웅조 홍익대 문화예술경영대학원 교수가 '서귀포 문화예술 생태계와 로컬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장세길 전북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지역 문화진흥 기초 기반의 필요성과 추진 방향'이라는 주제로 각각 기조 발제를 하고, 각계 전문가들이 토론한다.

위성곤 의원은 "지역별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 도민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는 문화기본권을 강화하기 위해 실효성 있는 방안이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수오 '제주마' 사진전 포스터


[갤러리 누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의사 김수오 '제주마' 사진전

(제주= 한의사이자 사진가인 김수오의 '제주마' 사진전이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제주돌문화공원 내 갤러리 누보에서 열린다.

'가닿음으로'라는 제목의 이번 사진전에서 제주마의 사계절과 생로병사의 서사를 담은 작품 35점을 선보인다.

소설가 현기영은 그의 사진에 대해 "생왕쇠멸(生旺衰滅)이라는 자연순환의 절실한 내러티브를 표현하고 있다"고 평했다.

전시와 연계해 같은 달 10일 '제주생활사'의 저자인 고광민 민속학자의 '산, 오름, 그리고 소와 말'이라는 주제 특강이 진행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