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춘천시 지방시대 엑스포 개최 준비 한창…내달 6일 개최
기사 작성일 : 2024-10-30 15:00:35

(춘천=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가 개막을 일주일 앞둔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의 성공 개최 준비에 한창이다.


지난해 대전에서 열린 지방시대 엑스포


[ 자료사진]

30일 강원도와 춘천시에 따르면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가 개최된다.

올해는 '함께 여는 지방시대, 활짝 웃는 대한민국'이라는 구호로 정부 부처, 전국 시·도청 및 시·군·구청, 교육청, 학계, 활동가 등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 자리에서는 지방자치 분권과 균형발전 정책을 논의하고 지방시대 정책들의 성과를 함께 나누게 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광역이 아닌 지자체서 처음 열리게 돼 의미가 있다"며 "엑스포와 부대행사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한 성공 개최로 지방시대 정책의 중심지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방시대 엑스포 행사장 배치도


[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 박람회 기간에는 강원바이오엑스포, 춘천창업엑스포, 춘천커피페스타, 춘천드론레이싱컵, 도내 시·군 홍보관, 나눔마켓, 향토기업 제품전이 열린다

또 인기가수 개막 축하공연과 춘천시립예술단 공연, 설악산 오색삭도 착공기념 오색오감 버스킹, 마임 등 다양한 무대가 이어진다.

특히 엑스포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인 전시관에는 강원스테이트관과 춘천만의 특색있는 주민 참여 공간, 시군의 날 행사도 펼쳐진다.

정부의 한미일 지역 첨단산업 육성 정책 세미나, 늘봄학교 정책, 지역혁신대전, 지방의회 우수사례, 혁신도시 투자유치 설명회 등이 다채롭게 선을 보인다.


지방시대 엑스포 포스터


[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지방시대 엑스포는 윤석열 정부 핵심 국정과제인 지방시대의 현주소와 미래를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 박람회로 올해 3번째다.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 조달청, 통계청, 산림청 등 정부 부처의 참여가 대폭 확대하고 시도교육청 전시관, 국제협력 워크숍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지방시대 엑스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regionexp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