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대구시 '2024 중소기업대상' 기업 6곳 선정…대상에 '구영테크'
기사 작성일 : 2024-10-31 17:00:19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구시 제공·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 최수호 기자 = 대구시는 올 한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들에 수여하는 '대구 중소기업대상' 대상에 구영테크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또 최우수상에 물 산업 관련 기업 블루센과 정보통신기업 이지스 등 2곳을, 우수상에 한국소방기구제작소·오대·YH데이타베이스 등 소방 기구 제조 분야 등에 속한 3개 기업을 각각 선정했다.

대구 중소기업대상은 신기술 개발과 매출 증가,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달성군에 본사를 둔 구영테크는 지역을 대표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생산기업으로 현대·기아자동차 등을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다.

특히 대구시와 체결한 투자 협약에 따라 2023년 5월부터 873억원을 투자해 구지 2공장을 증설했으며, 최근 들어 전기자동차 배터리 팩 케이스 등 친환경 자동차 부품 양산도 시작해 향후 매출이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대구시는 중소기업대상 수상 기업 선정과 함께 이날 '대구 3030기업' 12곳도 결정했다.

대구에 본사를 둔 업력 30년 이상·연평균 근로 인원 30명 이상인 섬유, 식품 등 분야 향토 기업들로, 고용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 등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시는 중소기업대상 수상 기업과 3030기업 등에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우대(2년), 해외 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년) 등 혜택을 줄 방침이다.

김정섭 대구시 경제국장은 "지역발전에 공헌한 중소기업이 중견기업·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