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북러가 잘못된 선택 못하도록 한미동맹 힘 깨닫게 해야"
기사 작성일 : 2024-10-31 18:00:06

개회사 하는 강신철 연합사 부사령관


이정훈 기자 = 강신철 한미연합군사령부 부사령관이 3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한미연합군사령부 주최 2024 한미 연합정책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24.10.31

김준태 기자 = 강신철 한미연합군사령부 부사령관은 31일 북한과 러시아가 잘못된 선택에 이르지 못하도록 한미동맹이 강력한 힘을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부사령관은 이날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미 연합정책포럼' 기조연설을 통해 "잘못된 신념으로 딜레마를 겪는 국가들이 있고, 북한과 러시아는 많은 정보 속 딜레마에 빠진 죄수와 같은 행위를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러시아와 북한이) 종국에는 신뢰를 선택하기를 기다릴 여유가 없다"며 "강력한 한미동맹의 힘으로 현실을 깨닫게 해야 하고, 그렇게 할 때 억제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강 부사령관은 "지금과 같은 경쟁의 시대에서 균형을 찾기 위한 방법은 상호 신뢰에 바탕을 둔 협동"이라며 "한미연합사에는 신뢰에 바탕을 둔 협동이 있고, 이를 기반으로 서로를 위해 최고의 군인이 되어주는 한미 전우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한미 양국 장병들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전진할 것"이라며 철통같은 한미동맹이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