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킨텍스 게임 행사장 또 '폭발물 설치' 게시글…경찰 "미발견"
기사 작성일 : 2024-11-03 16:00:30

(고양= 김도윤 기자 = 경기 고양시 킨텍스 행사장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인터넷 글이 이틀 만에 또 올라와 경찰이 수색에 나서는 등 소동이 빚어졌다.


킨텍스 행사장에 또 폭발물 설치 글 신고


(고양= 3일 오전 10시 25분께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한 게임 행사장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내용의 인터넷 커뮤니티 글이 신고돼 경찰 특공대가 수색하고 있다. 2024.11.3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찰과 관람객 등에 따르면 3일 오전 10시 25분께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한 게임 행사장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내용의 인터넷 커뮤니티 글이 신고됐다.

경찰 특공대와 군부대 폭발물 처리반이 출동해 행사장 안팎을 수색했으나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았다.

관람객들은 행사 주최 측이 소지품을 검사하면서 입장이 지연되는 등 불편을 겪었다.

한 관람객은 "어린 학생들이 화장실도 못 가고 다닥다닥 붙어 3시간 30분 넘게 길게 줄을 서 위험해 보였다"며 "폭발물 처리반이 왔는데도 행사 주최 측은 아무 설명 없이 학생들을 그냥 세워뒀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앞서 이 행사장에서는 지난 1일 오후 8시 40분께 비슷한 글이 게시돼 다음 날 일찍 입장하려고 줄을 서 있던 관람객 약 200명이 대피하기도 했다.

경찰과 군부대가 수색했으나 폭발물은 없었고, 하루 만에 10대 남학생이 부모와 함께 경찰서를 찾아 "행사장에 들어가려면 긴 줄을 서야 한다는 사실에 화가 나 허위 글을 올렸다"고 자수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