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개막 D-1…"막바지 점검 이상무"
기사 작성일 : 2024-11-05 17:00:33

(춘천= 이재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가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개막을 하루 앞두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지방시대 엑스포 개막 D-1…브리핑받는 김진태 지사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5일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춘천시 송암동 스포츠타운 일원을 돌며 막바지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김 지사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기념식장과 개막식장의 진·출입구, 비상 상황 시 대피로, 소방 시설 등을 점검했다.

최민철 강원소방본부장으로부터 소방 안전 대책에 대한 브리핑도 받았다.

이어 엑스포장을 찾아 주요 전시관의 부스 설치 상황과 편의시설을 살폈다.

또 유사시 관람객들이 긴급 대피할 수 있는 피난 통로와 소방시설 작동 여부 등을 최종적으로 점검했다.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부산과 대전에 이어 처음으로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행사다.


행사장 배치도


[춘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지방분권 비전과 정책,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자리다.

이번 엑스포는 처음으로 지방 중소도시에서 열린다는 점에서 진정한 지방시대의 시작을 알린다.

올해부터는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조달청, 통계청, 산림청 등 여러 정부 부처가 새롭게 참여한다.

또 16개 시도 교육청 전시관과 국제협력 워크숍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장 일원에서는 2024 춘천 커피축제(페스타), 버스킹 공연, 춘천 빵지 순례, 드론 레이싱 대회, 2024강원바이오엑스포 & 제2회 춘천창업엑스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지방시대 엑스포 개막 D-1…막바지 점검하는 김진태 지사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엑스포를 찾는 관광객에게는 애니메이션 박물관, 제이드가든 수목원, 강촌레이파크 등 주요 관광지와 숙박시설의 할인 혜택도 준다.

김진태 지사는 "방문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철저한 점검을 마쳤다"며 "재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다양한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한 만큼 많이 방문해 달라"고 말했다.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regionexp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