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부산소식] 도모헌서 삶을 성찰하는 '부산학교' 운영
기사 작성일 : 2024-11-06 09:00:36

복합문화공간 도모헌


[ 자료사진]

(부산= 부산시는 복합문화공간 '도모헌'에서 삶을 성찰하고 의미를 찾는 '부산학교' 1기 운영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부산학교'는 삶을 올바르게 다루며 의미를 찾는 전문분야 특강으로, 인생의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강의와 토론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내년부터 '부산학교' 프로그램을 교육 전문 공공기관인 부산여성가족과평생교육진흥원에 위탁하기로 했다.

옛 부산시장 관사인 '도모헌'은 지난 9월 24일 개관 후 평일 1천400여명, 주말에는 2천300여명이 찾아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부산시, 세계한인경제인대회 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


세계한인경제인대회


[부산시 제공]

(부산=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지난 10월 29일부터 사흘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참여를 지원해 수출시장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부산지역 11개 기업이 참가하는 부산관을 운영해 수출 상담 240여 건, 825만달러(113억5천만원) 계약 추진 등 성과를 거뒀다.

시는 참가기업 전시 공간 운영, 구매자 매칭 수출 상담 지원 등을 통해 세계 각지로 진출해있는 한인 경제인과 네트워크 구축을 돕고 해외 진출 비즈니스 기회 확대와 기업의 수출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메디부산 시민건강박람회 8일 개막

(부산= 부산시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메디부산 2024! 시민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024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행사와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부산지역 대학병원 등 의료·보건 100여 개 기관이 참여하는 공익 건강 캠페인 프로젝트다.

박람회는 ▲ 최신 의료와 건강정보, 무료 검사 ▲ 마음 건강 및 구강 상담 ▲ 암, 심뇌혈관질환, 감염병 관리 정보 제공 공간 ▲ 명의 특강 ▲ 어린이를 위한 심폐소생술(CPR) 교육 ▲ 어린이 인형극 ▲ 부산 실버 건강왕 선발대회 등으로 진행된다.


메디부산 시민건강박람회


[부산시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