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원주소식] 원주천 우안 자전거도로 일부 구간 통제·우회
기사 작성일 : 2024-11-06 12:00:38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 =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는 태장동 일야미천 합수부에서 상류 방향 400m 구간에 송수관로를 매설하고자 오는 30일까지 원주천 우안 자전거도로 일부 구간을 통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자전거도로 통제에 따라 둔치 내 우회로를 개설, 안내 간판과 현수막을 설치해 우회를 안내하고 있으며, 조속히 공사를 진행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전거도로 이용 등 통행 불편이 예상되니, 우회 도로 서행 운행을 당부드린다"며 "하천 횡단 공정 시행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어 시민의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수관로 매설 공사는 태장배수지 설치사업의 하나로 시내 수압 불안정을 해소하고 태장배수지와 구곡배수지 간 비상 연계 체계를 구축해 용수 수요변동에도 안정적으로 대처하고자 추진됐다.

시비 420억원을 들여 송·배수관로 14.6㎞, 배수지와 가압장 각 1개소를 설치하며 2025년 준공이 목표이다.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조직문화 활성화 교육' 실시


조직문화 활성화 교육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 원주시시설관리공단은 최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 활성화 교육'과 '여성인재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4∼5일 직무·직급 간 소통 강화를 통한 상호 이해와 돕는 분위기 조성, 여성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여성 리더십 역량 개발, 장기 성장 로드맵 구축 등으로 진행됐다.

또 지방공기업평가원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ICRU 진단을 통한 자기 이해, 스트레스 관리와 회복 탄력성, 여성리더십의 이해, 갈등관리와 임파워먼트 등 조직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교육했다.

조남현 공단 이사장은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상호 신뢰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문화를 구축해 조직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원주시, KGC인삼공사 원주공장 방문 현장 간담회 진행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5일 지역 대표 수출기업 KGC인삼공사 원주공장을 방문해 조찬기 공장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기업 현황 설명과 함께 생산시설 및 제품 생산 과정을 탐방하고 당면 현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KGC인삼공사 원주공장의 성장·발전에 이바지한 직원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KGC인삼공사는 인삼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생산 및 수출하고 있으며, 원주공장은 홍삼 관련 파우치 제품을 주로 생산한다.

특히 원주공장은 우수한 녹색 활동을 실천해 지난달 30일 원주시에서는 HL만도 원주공장에 이어 두 번째 녹색기업으로 지정됐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간담회와 견학을 통해 KGC인삼공사가 사랑받는 이유를 느꼈고, 취약계층 지원 등 나눔 행사에 참여해 주어 감사하다"며 "ESG 분야 모범인 KGC인삼공사 원주공장과 시가 상생할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발전특구 연계 '경동대 진로체험 메디컬 잡페스티벌 운영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지원사업의 하나로 오는 16∼17일 경동대학교 일원에서 '경동대학교 메디컬 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메디컬 최첨단 시설체험을 통한 전문 직업인 되기'를 주제로 메디컬 분야 진로 체험을 진행한다.

간호사, 물리치료사, 안경사, 응급구조사, 임상병리사, 작업치료사, 치과기공사, 치위생사 등 8개 분야 체험 실습을 준비했다.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하루 4개 분야씩 운영하며,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오는 10일까지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선착순 20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며, 후기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동대 사회공헌센터(☎031-869-9808)로 문의하면 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학생들이 원주에 있는 대학교에서 다양한 첨단산업 및 특성화 분야 진로를 체험하고 꿈을 키울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통해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원주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정주 여건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와 함께 지역 학생들이 여러 첨단산업 및 특성화 분야 진로를 체험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한라대학교의 AI, 드론, 자율주행전기차 분야 진로 체험' 및 '상지대학교의 한의대 생활, 생성형 AI와 첨단장비 융합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원주시, 올바른 손 씻기 체험행사 개최

(원주= 원주시는 오는 11일 시청 1층 로비에서 '2024년 올바른 손 씻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첫걸음으로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전재섭 원주부시장을 비롯해 무실동 통장협의회, 시청어린이집 원아 등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뷰박스 체험, 퍼즐 맞추기, 상식 퀴즈 등 손 씻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스탬프 투어도 함께 진행된다.

또 손 씻기 실천 다짐 릴레이로 감염병에 취약한 어린이집과 복지관 등에서도 체험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6일 "올바른 손 씻기는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올바른 손 씻기를 생활화하여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