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제천 한방엑스포 조직위 "산업교류관 내 기업유치 총력"
기사 작성일 : 2024-11-06 18:00:15

(제천= 김형우 기자 =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기업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조직위 홍보 활동


[조직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6일 조직위에 따르면 산업교류관은 엑스포 참여기업의 상품 판매와 홍보, 비즈니스 교류가 이루어지는 곳이다.

조직위는 엑스포 기간 350개의 기업을 산업교류관에 유치하고 4천명 이상의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 300억원 이상의 수출상담 계약이 성사되도록 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지난 7월 국제 행사에 걸맞은 기본계획을 수립한 뒤 유치 업종과 기업을 선정했으며 각 시·군에 관련 기업의 참여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한 상태다.

코트라와 충북기업진흥원 등 유관 기관, 천연물 관련 협회 및 기업들과 60여차례에 걸쳐 간담회도 열었다.

전국의 30여개 주요 기업을 직접 방문해 엑스포 홍보와 함께 참여를 요청하는 건의문도 전달했다.

이 밖에도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한방제품 등 5천300여개의 천연물 관련 기업 데이터베이스(DB)도 구축했다.

유영상 사무총장은 "엑스포를 통해 관련 기업들이 제천과 충북에 입주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공조 체계를 구축,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엑스포는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내년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제천 한방엑스포 공원에서 열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