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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국내 항공업계 최초"
기사 작성일 : 2024-12-09 17:00:16

날아오르는 대한항공 B787-10


[대한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임성호 기자 = 대한항공[003490]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업에 3회 연속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으로 구성,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한 결과에 따라 수여한다.

대한항공은 2020년 하반기 처음 CCM 인증을 받은 뒤 2022년과 올해 인증을 이어갔다. 국내 항공업계에서 3회 연속 이 인증을 받은 사례는 처음이다.

대한항공은 모바일 앱 페이지 개편과 기내식 품질 향상 등을 통해 고객 편의를 높여 온 점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년 넘게 이어 온 '사랑의 쌀' 기증과 몽골 '대한항공 숲' 조성 행사 등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와 운항 안전성 제고 노력 등도 인정받았다.

기업결합 절차 마무리에 따라 오는 12일 아시아나항공을 자회사로 편입한 이후에도 업계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안전 운항'과 '고객 중심 서비스'라는 기본에 충실한 경영으로 통합 항공사 출범과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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