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원주시청공무원노조, 노사발전협의회서 직원 복지 안건 협의
기사 작성일 : 2024-12-23 15:00:36

원공노-원주시 노사발전협의회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 임보연 기자 =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이하 원공노)과 원주시는 최근 하반기 노사발전협의회를 열고 직원 복지 관련 9개의 안건을 협의했다.

▲ 고독사 목격 공무원 심리안정지원 특별휴가 신설 ▲ 신규임용자 대상 새내기 도약 휴가 신설 ▲ 장기재직휴가 이월 사용 ▲ 원주시 소송비용 지원 조례 개정 ▲분기별 휴직자수요 예측시스템 구축 ▲ 육아시간 사용 인원 부서별 분산 배치 ▲ 전 직원 대상포진 접종비용 지원 ▲ 재택 당직 중 민원으로 인한 출근 시 수당 지급 ▲ 직원 대상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등으로 조합원 점심간담회 외 공모전을 통해 결정된 안건이다.

이중 재택 당직 중 민원으로 인한 출근 시 수당 지급, 분기별 휴직자 수요 예측 시스템 등 4개 안건은 수용됐고, 나머지 5개 안건은 시간을 두고 검토하기로 했다.

김기훈 원공노 부위원장은 23일 "노사발전협의가 대립과 갈등보다는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직원들의 권익증진과 행정서비스 향상을 꾀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재섭 부시장은 "노사발전협의회가 1년에 두 번 있는 자리인 만큼 시 집행부에 기탄없이 의견을 제시해 주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협력할 것들을 대화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