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한국여성수련원, 올해 20개 기관과 맞손…"양성평등 구현"
기사 작성일 : 2024-12-25 08:00:30

한국여성수련원


[ 자료사진]]

(강릉= 유형재 기자 = 한국여성수련원이 26일 2018 평창기념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계스포츠 교육프로그램 및 관련 콘텐츠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고, 동계스포츠 지도자 양성을 위한 시설 사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고자 이뤄지는 것이다.

양 기관은 여성과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고, 동계스포츠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이로써 한국여성수련원은 올해 20번째 업무협약을 체결, 총 업무협약은 76개 기관으로 늘어났다.

한국여성수련원과 올해 업무협약 맺은 도내 기관은 2018 평창기념재단을 비롯해 강원특별자치도청교육청, 강원개발공사, 강원관광재단 등이다.


한국여성수련원의 교육


[한국여성수련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들 기관과의 협력은 한국여성수련원의 목표인 지속 가능한 교육·문화의 확산을 위해 중요한 발판이 되고 있다.

도내 기관 이외에도 성신여자대학교, 사단법인 한국여성변호사회, 서울특별시립여성보호센터, 대한소방공제회 등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풍성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여성수련원은 내년에도 평등을 약속하는 교육·힐링 공간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장할 예정이다.

함영이 한국여성수련원장은 "많은 기관 및 단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양성평등과 교육 문화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한 해였다"며 "새해에도 교육과 힐링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양성평등 사회를 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감동을 기억하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사진전


[ 자료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