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이철규 의원, 동해·정선 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선정
기사 작성일 : 2024-12-27 18:01:17

구공탄 시장


[김진용 마을호텔 18번가 협동조합 상임이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동해= 유형재 기자 = 이철규 국회의원(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은 중소벤처기업부 '2025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동해 동쪽바다중앙시장과 정선 고한구공탄시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상인 중심의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해 동쪽바다중앙시장과 정선 고한구공탄시장이 '특성화시장 육성사업'(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되면서 시장당 2년간 최대 10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발언하는 이철규 국회의원


[ 자료사진]

동해 동쪽바다중앙시장은 특화상품 개발과 공동판매장 구축 등 지역자원 활용으로 시장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정선 고한구공탄시장은 '정선 탄광지역 문화와 맛을 더한 로컬콘텐츠 중심의 체류관광형 시장 조성'을 목표로 연탄구이 통합 브랜딩, 구이 축제 고도화 등 자생력 높은 탄광지역 특화시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철규 의원은 "지역 전통시장이 개성과 매력이 넘치는 시장으로 거듭나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해 동쪽바다중앙시장


[동해시청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