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광주시, 제주항공 참사 유가족·시민 심리치료 지원
기사 작성일 : 2025-01-05 13:01:10

제주항공 참사 광주시 심리지원 안내문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 장아름 기자 = 광주시는 5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과 시민들의 심리적 충격을 완화하고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현재 운영 중인 심리지원단에 재난 심리지원 교육을 이수한 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가 140명을 투입해 유가족, 참사 목격자, 시민 등을 대상으로 심리 회복을 지원한다.

시는 재난을 경험한 누구나 공포·슬픔·불안·분노 등 감정을 경험할 수 있고 악몽이나 현장 장면 연상 등 트라우마 반응, 피로·판단력 저하 등 심리적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지원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재난 현장을 목격하고 간접 경험하면서 대리 외상 반응 등도 우려돼 심리 지원에 주력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대면·비대면 심리 상담, 정신건강 평가와 고위험군 선별, 마음 건강 주치의(정신과 전문의) 심층 상담, 정신의료기관 치료 연계, 24시간 상담 전화(☎ 1577-0199) 운영 등을 한다.

우선 심리 지원에 동의한 유가족을 대상으로 전담 사례관리자를 배치할 계획이다.

정영화 광주시 복지건강국장은 "참사로 유가족과 시민들이 심리적 충격으로 인한 불면·불안·절망감·무기력 등을 호소하고 있다"며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은 주저하지 말고 상담 전화(☎ 1577-0199)를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