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착한가격업소' 3곳 이상 발굴하면 '순은 기념메달' 제공
기사 작성일 : 2025-02-03 12:01:10

착한가격 업소


[원주시 제공]

양정우 기자 = 행정안전부는 3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다수 발굴하거나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주는 혜택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착한가격업소 5곳을 발굴한 소비자에게 제공하던 순은 기념메달(주화)을 3곳 이상 발굴자로 확대한다.

착한가격업소 10곳 또는 30회 이상 방문하고 인증한 소비자에게도 순은 기념메달(500개 한정)을 제공해 착한가격업소 이용과 재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내 주변의 착한가격업소 검색은 착한가격업소 누리집(goodprice.go.kr) 또는 지도앱(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을 활용하면 된다.

아울러 올해에도 소비자가 착한가격업소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착한가격업소에서 1만 원 이상 카드 결제 시 2천 원 할인 혜택이 지속 제공된다.

1월 농협카드를 시작으로 매월 다른 카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카드사별 구체적인 혜택과 상세 내용은 착한가격업소 누리집과 각 카드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환 행안부 지역경제지원국장은 "착한가격업소를 적극 지원하고, 국민 관심과 방문을 유도해 물가 안정과 지역 소비 회복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 착한가격업소는 이날 기준 외식업과 이미용업, 세탁업 등 모두 9천746곳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쓰레기봉투, 상하수도 요금 감면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온라인·모바일을 통한 업소 홍보도 지원받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