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최민호 세종시장 "기업 인허가 기간 획기적 단축할 것"
기사 작성일 : 2025-02-12 14:01:15

인사말하는 최민호 시장


[촬영 한종구 기자]

(세종= 한종구 기자 = 최민호 세종시장은 12일 "기업인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인허가 기간과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하겠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이날 세종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지역 기업인들과의 간담회에서 "법규에 어긋나지 않고 예산이 허용하는 범위라면 기업인들이 하고자 하는 민원을 최대한 수용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세종시의 인허가 기간이 다른 자치단체보다 길다거나 복잡하다는 지적이 있는데, 그렇게 될 이유가 없다"며 "오늘 이후 기업인들이 민원이나 인허가 기간이 확실히 달라졌다고 느끼지 않는다면 관련 공무원들을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종사랑운동에 적극 참여해 달라는 요청도 했다.

세종사랑운동은 시민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고 도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최 시장이 제안했다.


최민호 시장(앞줄 가운데)과 세종 기업인 간담회


[촬영 한종구 기자]

최 시장은 지난해 시의회 예산 삭감에도 시민 주도로 열린 빛축제를 거론한 뒤 "시민이 힘을 모으면 예산을 투입하는 것보다 성대하고 보람 있는 행사가 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시민이 중심이 돼 우리 지역 상품과 농산물을 이용하고 우리 지역을 관광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게 세종사랑운동"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종사랑운동은 시민이 돈을 버는 시정을 하겠다는 것"이라며 "행정수도 세종시의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기업인들이 세종사랑운동에 앞장서 달라"고 호소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