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 8기 후반기 임원단 구성
기사 작성일 : 2025-02-12 18:01:21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 8기 후반기 임원단 구성


(남양주=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12일 남양주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정기회의를 열어 민선 8기 후반기 임원단을 구성하고 중앙정부와 경기도에 제안·건의할 34개 안건을 논의했다. 2025.2.12 [남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 김도윤 기자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주광덕 남양주시장)는 12일 남양주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제7차 정기회의를 열고 민선 8기 후반기 임원단을 구성했다.

협의회는 이날 부회장으로 김경일 파주시장(북부 대표), 이권재 오산시장(남부 대표), 김덕현 연천군수(군수 대표)를 각각 선출했다.

또 이충우 여주시장이 감사를, 방세환 광주시장이 사무처장을, 신계용 과천시장이 대변인을 각각 맡기로 했다.

앞서 협의회는 지난해 11월 임시회를 열고 주 시장을 민선 8기 후반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주 회장은 "혼란스러운 시국을 헤쳐 나가기 위해서 31개 시·군이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며 "민생경제가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지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건의하고 제도가 개선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협의회는 이날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분담비와 학교 급식경비 분담률 조정 등 경기도에 건의할 21개 안건과 중앙정부에 제안할 13개 안건을 논의했다.

다음 회의는 2분기 중 파주시에서 열린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도내 31개 시·군의 교류와 협력, 효율적인 행정을 추진하고자 1996년 구성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