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고양시, 건기연·항공대와 경제자유구역 지정 위한 협약
기사 작성일 : 2024-11-07 16:00:19

(고양= 노승혁 기자 = 경기 고양시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항공대학교와 고양 경제자유구역의 성공적인 지정과 스마트모빌리티·항공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고양시, 한국건설기술연구원·항공대와 협약


(고양= 경기 고양시는 6일 스마트모빌리티·항공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해 허희영(왼쪽) 한국항공대학교 총장, 이동환 고양시장, 김병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2024.11.7[고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날 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김병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 허희영 한국항공대학교 총장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고양 경제자유구역의 비전을 공유하고 핵심 전략산업인 스마트모빌리티·항공우주산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각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결집하는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고양시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항공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모빌리티·항공우주산업의 활성화 및 글로벌 산·학·연 협력 모델 구축, 스마트모빌리티·항공우주산업 관련 인재 양성 및 행정적·기술적 지원, 경제자유구역 지정 시 구역 내 시험대(테스트 베드 Test Bed) 등 실증단지 조성 등에 대해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국항공대학교는 항공우주산업 기술연구소 등 첨단 항공우주 분야 연구를 수행해 온 국내 유일의 항공 특성화 대학이며,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자율주행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는 등 건설기술 분야의 국제 연구기관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시가 스마트모빌리티·항공우주산업 클러스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글로벌 기업 유치와 투자 활성화를 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한국항공대학교가 든든한 동반자가 돼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