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초등학교 숲
[평창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 평창군은 평창초등학교가 산림청 주관 '2024 학교 숲 우수 사업지 공모전'에서 조성 분야 장려상에 선정돼 산림청장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학교 숲 우수 사업지는 산림청에서 2011년 이후 매년 학교 숲 조성 분야와 사후관리 분야를 나눠 학교를 선정한다.
평창초등학교 학교 숲은 총사업비 8천만원을 들여 조성했으며 교목 62주, 관목 1천주를 심어 사계절 녹지공간을 조성했다.
평창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녹지환경이 부족한 학교에 학교 숲을 지속해서 조성해 학생들에게 숲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친자연적인 학습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통시장 '겨울철 화재 예방' 홍보 안전 문화 캠페인
'겨울철 화재 예방' 홍보 안전 문화 캠페인
[평창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 평창군은 '제345차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5일 평창읍 올림픽 시장 일원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을 주제로 안전 문화 캠페인을 펼쳤다.
겨울철 대형 화재를 예방하고 전통시장 자율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고자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평창소방서,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와 합동으로 진행했다.
군은 올림픽 시장을 방문해 간담회를 실시하고 화재 시 국민 행동 요령,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주의 사항 등 유의 사항을 중점적으로 홍보했으며 전통시장 내 소방시설물 점검도 함께 진행했다.
대화면, 겨울철 어르신을 위한 마지막 '장수식당' 운영
월정사복지재단에서 주관…올해 총 17회 운영
대화면 '장수식당'
[평창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 평창군 대화면은 5일 올해 마지막 장수식당을 운영했다.
장수식당은 지난 4월부터 매월 2회씩 총 17회에 걸쳐 운영됐다.
월정사복지재단이 주관해 법장사 신도회, 대한적십자 평창지구 대화봉사회 소속 봉사자들이 어르신을 위한 장수식당에 동참했다.
애초 지난달 종료 예정이었으나 겨울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제공하고자 연장했다.
박용호 대화면장은 "사업을 진행한 월정사복지재단과 봉사단체, 간식과 물품을 지원한 기관단체에 감사하다"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정신을 실현한 사례인 만큼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가로수 전수조사·정비…안전·쾌적한 도심 조성
가로수 정비
[평창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 평창군은 가로수 전수조사 및 정비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심을 조성한다고 5일 밝혔다.
가로수는 공기 질 개선, 경관 미화, 휴식 공간 제공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한편 문제가 생기면 군민들의 통행 불편을 초래하고 사고 발생 위험이 있기에 정비한다는 방침이다.
조사 대상은 왕벚나무 등 가로수 7천749주이며 고사목, 손상도가 심한 가로수는 즉시 처리하고 보식은 내년 상반기에 할 예정이다.
이성모 군 산림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업을 통해 건강한 수목을 식재함으로써 녹음량을 확충하고 쾌적한 가로경관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수막 게시대 하단부 보강공사·보수 정비 완료
현수막 게시대 정비
[평창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 평창군은 정보의 효율적인 전달을 위해 설치된 현수막 게시대의 보강공사 및 보수 정비를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현수막 게시대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운영 실태를 일제 조사하고 보수가 필요한 22개소에 대해 보수를 완료했다.
또 현수막 게시대의 하단부가 안전 펜스 등의 구조물에 가려지는 것을 개선하고자 6개소를 대상으로 하단부 보강공사도 마쳐 가독성을 높였다.
이정의 도시과장은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현수막 게시대를 지속해 보수 관리하겠다"며 "미관을 해치는 불법 현수막이 자주 발생하는 곳에는 게시대를 추가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추진
(평창= 평창군은 평창읍 뱃재 한천교 앞 사거리 등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5일 밝혔다.
한천교 앞 사거리는 국도 31호선과 접속하는 사거리로 노면표시 형태의 차량 유도시설로 인해 교차로를 인지하기 어렵고 주행 경로 유도 기능이 저하돼 교통사고 위험이 큰 구간이다.
군은 이 곳에 교통섬을 설치하고 신호기, 정지선, 건널목 위치를 조정할 계획이며, 고원식 횡단보도도 설치한다.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사업은 도로교통공단의 사고 발생 지점 원인 분석 및 개선 방안 기본계획 자료를 토대로 경찰청, 지자체 등 관계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교통안전 증진을 높이고자 추진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개선 사업은 연내 완공을 목표로 총 1억6천만원을 투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