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영상] 한동훈 "질서있는 조기퇴진"…野 "2차 내란, 위헌통치"
기사 작성일 : 2024-12-08 14:00:01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Do749hPZVE8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한덕수 국무총리는 8일 대국민 담화문을 통해 정국 상황을 조속히 수습하고 국정 공백이 없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대표는 이날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담화문을 통해 "질서 있는 대통령의 조기 퇴진으로 대한민국과 국민에게 미칠 혼란을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으로 정국을 수습하고 자유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윤 대통령이 남은 임기 동안 정상적인 국정 운영을 할 수 없으므로 직에서 물러나야 한다는 것이 국민 다수 판단"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퇴진 전이라도 대통령은 외교를 포함한 국정에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 부분에 대해 국민들과 국제사회에서 우려하지 않게 하겠다"고 했습니다.

한 총리는 별도 담화문에서 "지금은 우리가 모든 것을 넘어 뭉쳐야 할 때"라며 "우리 국민 특유의 슬기를 보여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러한 공동담화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 직무 정지만이 헌법 절차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한 대표가 윤 대통령의 질서 있는 조기 퇴진을 추진하겠다고 한 것과 관련, "대통령 직무 정지만이 유일하게 헌법에 정해진 절차이고, 그 외 어떤 주장도 위헌이자 내란 지속 행위"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으로 직접 보시죠.

제작: 오지은·변혜정

영상: T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