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밸류업 흔들림 없이 이행" 하나금융, 해외 주주에 서한
기사 작성일 : 2024-12-10 15:00:23

하나금융그룹


[촬영 안 철 수]

민선희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0월 발표한 밸류업 계획을 흔들림 없이 이행하고, 연말 자본비율을 안정적인 수준에서 관리하겠다고 강조했다.

하나금융은 지난 9일 해외 투자자에게 이러한 내용의 주주 서한을 발송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주 비상계엄 사태로 국내 정치적 불안이 장기화하면서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계속되자 투자자 우려 진화에 나선 것이다.

하나금융은 주주 서한에서 경영진의 주주가치 제고 의지를 강조하며 그룹의 양호한 펀더멘탈을 기반으로 밸류업 계획을 흔들림 없이 이행하겠다고 했다.

또한 환율 상승 위험에 대비해 그룹 위험가중자산 관리 체계를 강화했고 이를 통해 연말 보통주 자본 비율을 안정적인 수준에서 관리하겠다고 덧붙였다.

하나금융은 해외 진출 국가를 대상으로 비상 연락망을 구축하고, 24시간 상시 대응 체제도 운영 중이다.

구체적으로 하나은행 미국 뉴욕지점, 영국 런던지점, 독일 법인, 홍콩지점, 싱가포르 지점에서 최근 현지 금융당국을 상대로 국내 금융 상황에 관해 설명하고 건전성 영향과 위험 관리 체계 등을 소개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금융 불확실성이 증대된 현재의 상황 속에서 하나금융그룹은 개인과 기업이 경제활동을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금융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