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속초소식] 휴가지 원격근무 프로그램 시작…전국서 가장 빨라
기사 작성일 : 2025-01-06 12:00:36

속초시 휴가지 원격근무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 ▲ 휴가지 원격근무 프로그램 시작…전국서 가장 빨라 = 강원 속초시가 올해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사업을 시작했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얼리버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올해 휴가지 원격근무 사업인 '속초 워케이션: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웰케이션(Well-cation)'을 운영한다.

얼리버드 프로그램은 다음 달 28일까지, 상반기 프로그램은 6월 27일까지 실시한다.

지난해 속초지역 휴가지 원격근무 사업에는 총 234개 기업에서 연인원 2만254명이 참여했다.

이는 강원지역 전체 휴가지 원격근무 사업 참가자의 절반에 달한다.

이에 올해는 얼리버드 프로그램을 도입, 전국에서 가장 먼저 휴가지 원격근무 사업의 포문을 연다.

얼리버드 프로그램은 서울경제진흥원 지원을 받아 진행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이병선 시장은 "다양한 지역의 근로자들이 속초에서 훌륭한 업무성과를 내길 바란다"며 "마음껏 힐링할 수 있는 충분한 여건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청년들과 이야기 나누는 이병선 속초시장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신규 청년 정책 추진…'삶의 질 향상 앞장' = 강원 속초시는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취업 준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시는 청년들의 자산 형성과 경제적 자립 지원, 주거 안정, 취업 지원 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에 올해는 청년 이사비용 지원사업과 청년 취업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신규 추진,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나선다.

청년 이사비용 지원사업은 속초시로 전입하는 무주택 청년 가구를 대상으로 차량 대여비, 운반비, 포장비, 부동산 중개수수료 등 이사비용을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청년 취업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통해서는 속초시 거주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자격증 시험 응시료를 연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속초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속초시가 청년들이 선호하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