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KG그룹, 기업가치 제고 이어간다…"자사주 매입·소각 확대"
기사 작성일 : 2025-02-05 19:00:15

KG그룹 사옥


[KG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동규 기자 = KG그룹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본격적인 밸류업 정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KG그룹은 지난해 12월 KG이니시스를 시작으로 지난달 KG케미칼이 각각 밸류업 계획을 발표하며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한 바 있다.

이달에는 KG스틸과 KG에코솔루션 등이 추가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

KG그룹 상장사들은 순이익 중 자사주 매입과 배당에 사용되는 비율인 주주환원율을 높여가기로 했다.

3개년 계획에 따라 KG케미칼은 주주환원율을 35% 이상, KG이니시스는 30% 이상을 각각 유지할 방침이다.

KG그룹은 또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KG모빌리언스는 50억원 규모의 자사주 105만주 취득을 완료하고 81만4천766주를 소각하기로 했고, KG에코솔루션은 자사주 50만주 소각을 완료했다.

KG이니시스는 총 발행주식의 5%에 해당하는 자사주를 소각할 예정이며 KG스틸은 이달 중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KG케미칼은 3년 동안 15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진행한다.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추가 계획 발표도 이어진다.

KG스틸은 오는 11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밸류업 계획을 설명할 계획이며 KG에코솔루션도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KG그룹 관계자는 "자사주 매입·소각, 배당 확대 등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며 "주주가치 증대와 기업가치 향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KG그룹 CI


[KG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