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한국반도체학술대회 정선서 개막…"반도체 산업 발전 모색"
기사 작성일 : 2025-02-13 19:00:35

한국반도체학술대회 개막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 이재현 기자 = 제32회 한국반도체학술대회 개회식이 13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 그랜드호텔 컨벤션타워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 발전과 학문적 성장을 위한 권위 있는 학술대회이자 반도체 관련자들의 축제로 지난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이어진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이날 개회식 축사를 통해 대회 측에 깊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반도체 학술대회 개최 이래 지자체장이 방문해 축사한 것은 김 지사가 처음이다.

국내 명문대학교와 함께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삼성전자, DB하이텍, SK하이닉스가 주관해 순회하면서 매년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DB하이텍과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반도체연구조합이 주관한다.

46개 기업 홍보관 운영과 1천309건의 논문 발표, 80개의 구두 세션 등이 진행된다.


홍보관 둘러보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4천여명에 달하는 반도체 관련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도는 이번 대회 기간 도는 지자체 독립 반도체 홍보관을 운영한다.

또 국내 유수의 반도체 기업들이 참여하는 기업체 세션에도 참여해 강원형 반도체 산업 시책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홍보를 펼친다.

도 관계자는 "반도체 산업의 최신 기술 및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 모색을 통해 반도체 산업 발전과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