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원강수 원주시장·조용기 시의장, 민생안정 협력 강화 다짐
기사 작성일 : 2024-12-09 17:00:32

원강수(오른쪽) 원주시장·조용기 원주시의회 의장 민생안정 협력 다짐 회동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 임보연 기자 = 원강수 원주시장과 조용기 원주시의장은 9일 시장 집무실에서 회동을 갖고 시민 불안 해소와 민생 안정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원 시장과 조 의장은 이 자리에서 시민 소통을 강화하고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등 민생 챙기기에 집중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아울러, 양 기관이 그 어느 때보다 긴밀히 소통하며, 시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가용 역량을 총동원하기로 약속했다.

원강수 시장은 "대내외적 혼란으로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도 의연하게 일상을 이어 나가고 계신 시민 여러분들과 민생과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한 원주시의회의 협력에 감사드린다"며 "원주시는 행정 신뢰를 잃지 않도록 오직 시민만 바라보며 시정 운영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기 시의회 의장은 "원주시와 시의회의 존재 이유는 오로지 시민의 행복이다"며 "그 어떤 경우에도 시민의 일상이 흔들리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원주시는 지난 7일과 8일 원강수 시장 주재로 긴급대책 회의를 열고 민생 안정을 위한 분야별 대책에 대해 논의하며, 시민과 지역 안전을 보호하는 데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원주시, 민생 안정 긴급 대책회의 개최


(원주= 8일 강원 원주시청에서 열린 민생 안정 긴급대책 회의에서 원강수 시장과 각 국·부서장 등 참석자들이 최근 비상계엄 사태 및 탄핵 정국으로 인한 혼란 속 민생 안정을 위해 미리 조치할 분야별 대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2024.12.8 [원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