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부산소식] 시민 공영텃밭 참가자 110명 모집
기사 작성일 : 2025-02-03 11:01:16

부산 시민 공영텃밭


[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 시민 공영텃밭 참가자 110명 모집 = 부산시는 오는 24일까지 시민 공영텃밭 2곳을 가꿀 참가자 110명을 모집한다.

시민 공영텃밭은 도심 속 텃밭 체험을 목표로 강서구 신호동 신호지구와 기장군 철마면 동부산 2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총 331구좌가 운영 중이며 이번에 신호지구는 81명, 동부산은 29명을 각각 모집한다.

텃밭 면적은 1구좌당 신호지구는 16㎡, 동부산은 1구좌당 23㎡이다.

분양금액은 1구좌당 신호지구 4만원, 동부산 6만원이다.

신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minwon/occation)에서 할 수 있고 선정은 추첨으로 진행된다.


부산근현대역사관 인문공동기획 프로그램


[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부산근현대역사관 인문공동기획 프로그램 개최 = 부산근현대역사관은 오는 15일 오후 2시 인문학 복합문화공간 별관에서 올해 첫 민·관 인문공동기획 프로그램 '모두의 별관'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도시 부산을 시와 사진으로 담은 책 '부산, 사람' 저자인 시인 최주식과 사진작가 임재천이 출연하는 대담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역사관 누리집(busan.go.kr/mmch)을 통해 선착순 40명까지 가능하다.

▲ 복천박물관, 대보름 연날리기 = 복천박물관은 8일 오전 10시 복천박물관과 복천동고분군에서 가족 체험행사로 '대보름맞이 연 만들어 날리기'를 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 지역 전통 연인 동래연 제작 기술을 보유한 전국 유일의 무형유산인 배무삼 장인과 창작 연을 만든 다음, 직접 연을 날려보는 행사다.

부산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 1인과 보호자 1인으로 팀을 이루면 된다.

참가 신청은 4일 오전 9시부터 6일 오후 6시까지 시 통합예약시스템(reserve.busan.go.kr)에서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