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크래프톤 김창한, 샘 올트먼 만난다…오픈AI와 협력 논의
기사 작성일 : 2025-02-03 21:00:16

샘 올트먼


[AFP· 자료사진]

김주환 기자 = 인공지능(AI) 투자를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크래프톤[259960] 김창한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이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3일 IT 업계에 따르면 올트먼 CEO는 오는 4일 서울을 찾아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와 면담한다.

김 대표와 올트먼 CEO는 크래프톤이 최근 공개한 AI 도입 캐릭터 CPC(Co-Playable Character), 게임 개발 과정 자동화 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눌 것으로 보인다.

크래프톤은 2021년부터 AI 인력 확보와 원천 기술 R&D에 1천억원 이상을 투자해왔다.

지난해에는 오픈AI와 계약을 맺고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전 직원에게 제공했다.


크래프톤 로고


지난 달 독일에서 열린 게임쇼 '게임스컴' 부스의 크래프톤 로고. 2024.9.23 [ 자료사진]

올해 초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엔비디아와 공동 개발한 CPC 기술을 발표하고, 히트작 '배틀그라운드' 시리즈와 차기작 '인조이(inZOI)'에 CPC를 적용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2023년에는 AI를 활용한 게임 개발 자회사 렐루(ReLU) 게임즈를 설립하고 지난해 오픈AI의 대형언어모델(LLM) GPT-4o를 도입한 추리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을 출시하기도 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크래프톤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