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평창군, 공공학습플랫폼 운영…서울런 타고 평창런 교육 출발
기사 작성일 : 2025-02-15 09:00:29

평창런 안내 포스터


[평창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 임보연 기자 = 평창군은 서울시의 우수 교육정책인 공공 학습플랫폼 '서울런'을 연계한 평창런 교육여행 사업을 운영한다.

평창런은 서울런 플랫폼을 공동 활용해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도시지역에 비해 열악한 교육인프라를 개선해 지역 간 교육 자원 불균형에 따른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기획했다.

평창군은 20∼28일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하고 3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초등학생(5∼6학년) 40명, 중학생 80명, 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각자 개인에 맞춘 온라인 학습콘텐츠와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하며 서울런의 비교과 오픈 강의도 이용할 수 있다.

또 학습 동기 부여 향상을 위해 우수 수강자에게 학습 마일리지와 함께 스마트 독서 프로그램 우선 선발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지역 내 학습 멘토를 선발해 진도관리와 기초 학습을 지도하여 사업 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평창군은 올해 시범운영 후 인원과 온라인 학습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1:1 학습코칭, 온라인 질의응답 시스템 등의 학습기능을 추가하는 등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강화해 학력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심재국 군수는 15일 "평창런을 통해 부족한 교육 자원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접목한 새로운 교육정책을 시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도시와 농촌이라는 공간의 한계 없이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