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평창소식] 2026~2028년 토양개량제 지원 사업 접수
기사 작성일 : 2024-12-06 13:01:20

평창군청사


[ 자료사진]

(평창= 강원 평창군은 토양을 개량하고 지력 유지·보전을 위한 2026~2028년 토양개량제 지원 사업(국비)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토양개량제 지원 사업은 3년 1주기로 8개 읍면에 규산질, 석회질, 패화석을 100% 보조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6년부터 2028년까지 3년간 공급할 물량을 일괄 신청받아 확정한 뒤 신청자에게 무상으로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2025년 2월 20일까지며, 본인의 농업경영체 등록 정보에 등록된 농지를 대상으로 가까운 읍면사무소 산업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영진 군 농산물유통과장은 "토양개량제 지원은 토양을 개량하고 지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사업이기 때문에 누락 되는 농가가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농업인들이 토양개량제를 공급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개별 입지 공장 실태조사 완료

(평창= 평창군은 공장 등록대장의 변경 사항을 현행화하고, 등록된 공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개별 입지 공장 실태조사'를 마쳤다고 6일 밝혔다.

9월부터 75개 등록공장을 대상으로 조사한 이번 실태조사는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조사로 1차 서면조사, 2차 방문 조사를 통해 ▲ 공장 운영 현황 ▲ 휴·폐업 여부 ▲ 공장 등록 사항 변경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조사에서 발견된 변경 사항은 등록 변경 신청을 안내해 현행화하고, 폐업, 제조시설 멸실로 운영하지 않는 공장은 자진 또는 직권 취소를 통해 정리한다.

휴업 등의 사유로 미가동 중인 4개 공장에 대해서는 수시로 점검하여 등록 사항을 현행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체 등록공장에 등록 변경, 증설 승인 등 각종 공장 관련 민원의 신청 방법을 안내해 민원서류 구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신청 시기를 놓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사업주들의 권리 보호에도 힘쓴다.

이서진 군 경제과장은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현황 파악과 맞춤형 기업 지원 시책의 주요 데이터로 활용되는 공장 정보의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창군보건의료원, 대화권역 경로당 노인 건강 전수 조사

(평창= 평창군보건의료원 대화권역팀은 내년 1월까지 대화면과 방림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 건강 전수조사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대화권역 35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기초 건강 측정을 포함한 노쇠 건강 포괄평가와 만성질환 스크리닝을 시행한다.

조사를 통해 파악된 건강 문제에 대해서는 우선순위를 두고 각 경로당에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건희 평창군 보건의료원장은"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문제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선제적으로 건강을 관리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