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샤오미, 올해 상반기 AI 안경 출시…SNS 공식계정 활성화"
기사 작성일 : 2025-02-07 14:00:59

'샤오미안경' 웨이보 계정


[웨이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 정성조 특파원 = 중국 샤오미가 올해 상반기 인공지능(AI) 안경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현지 매체들이 7일 전했다.

21세기경제보도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샤오미는 전날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에 '샤오미안경'(小米眼鏡) 공식 계정을 활성화했다.

샤오미는 지난해 11월 AI 안경 시장에 진출했다. 당시 샤오미가 차세대 AI 안경을 준비하면서 이미 수개월 전에 중국 증강현실(AR)·가상현실(VR)기기 제조사 고어텍과 협력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고, 이 제품이 올해 4월께 발표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레이쥔 샤오미 창업자는 AI 안경 신제품 출하량을 30만대 이상으로 내다본 바 있다.

중국 증권시보는 샤오미 AI 안경이 이미 당국의 네트워크 진입 허가를 받았으며 조만간 발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DC는 올해 세계 AI 안경 시장 출하량이 전년 대비 26% 성장한 1천280만개에 달하고, 중국 AI 안경 출하량은 107% 늘어난 280만개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증권시보는 최근 세계적인 관심을 끈 중국 생성형 AI 모델 딥시크(DeepSeek)의 기술이 중국 AI 응용 제품의 출시를 가속화할 것이라며 삼성·메타·애플·바이트댄스 등 각국 기업이 올 한 해 AI와 AR을 결합한 제품이나 AI 안경 산업망을 확대해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