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세종시 도시상징광장 조성 완료…"도심 활성화 긍정영향"
기사 작성일 : 2025-02-10 10:01:18

세종시 도시상징광장 2단계 구간


[세종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 한종구 기자 =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와 중앙공원을 연결하는 도시상징광장 조성 사업이 마무리됐다.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도시상징광장 2단계 공사를 마치고 시민에게 개방한다고 10일 밝혔다.

도시상징광장은 정부세종청사와 중앙공원을 연결하는 약 1.2㎞의 보행광장으로, 1·2단계로 구분해 조성됐다.

일반적인 스퀘어 형태의 광장이 아닌 선형으로 길게 형성된 오픈 스페이스(열린 공간) 형태로, 개방감과 함께 쾌적성이 뛰어난 공간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에 조성된 2단계는 세종예술의전당부터 중앙공원까지 약 530m 구간이다.

도시상징광장 1단계가 대규모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면 2단계는 중앙녹지공간까지 이어지는 보행 중심의 공간으로, 여유로운 보행 환경을 제공하고 소규모 행사에 적합하도록 조성됐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팽나무 군락으로 조성된 도시 숲은 국립박물관단지 등 인접 시설까지 도심 속 그늘을 제공해 방문객이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앞서 나성동 상가 및 주거단지와 인접한 도시상징광장 1단계는 인근 공동주택 입주에 맞춰 2021년 5월 개방됐다.

시와 행복청은 도시상징광장 1·2단계 구간이 모두 조성됨에 따라 국립박물관단지와 중앙공원 등 인접 시설과의 연계성이 강화돼 도심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용 세종시 정원도시조성추진단장은 "도시상징광장 2단계는 시민에게 더 많은 휴식 공간과 소규모 행사,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