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세이브더칠드런, 아동·청소년 맞춤형 꿈성장지원 서비스 확대
기사 작성일 : 2025-02-11 09:00:39

세이브더칠드런, 아동·청소년 맞춤형 꿈성장지원 서비스 확대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개인의 자립 역량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달 25일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새움센터에서 열린 발대식. 2025.2.11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지선 기자 =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개인의 자립 역량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이를 위해 지난달 25일 전북 전주시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새움센터에서 아동·청소년 20여명을 맞춤형 꿈 성장 지원 대상자인 '드림러너'로 위촉했다.

이들은 새움센터에서 꿈성장에 필요한 계획을 수립하고, 상담 및 심리정서 지원, 아동참여· 체험 중심 활동 등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세이브더칠드런이 새움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 약 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대부분이 진로 관련 정보 부족으로 자신감이 저하됐으나 센터를 이용하는 또래, 드림세이버(교사) 등 정서적 지지자를 통해 사회적 관계와 정서적 안정감이 개선됐다고 답했다.

전문가들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가족에 대한 지원과 지역사회의 자립 기반 강화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