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영상] 한인들 사는 모스크바 아파트서 '쾅'…친러 의용대 지도자 폭사
기사 작성일 : 2025-02-04 15:01:01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LTfABgiIV8A

우크라이나 당국이 추적하던 친러시아 무장조직 지도자가 러시아 모스크바의 한 아파트에서 폭발 사건으로 사망했다고 타스 통신 등 러시아 매체들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0분께 모스크바 북서쪽에 있는 고급 아파트 단지 '알리예 파루사' 내 건물 1층 로비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폭발 장치가 터져 무장조직 지도자 아르멘 사르키샨(46)과 경호원 등 최소 2명이 숨지고 아파트 경비원 등 3명이 다쳤습니다.

사르키샨이 경호원들과 함께 아파트 로비에 들어선 순간 폭탄이 터졌습니다.

현지 매체 RBC는 소식통을 인용해 폭탄이 원격으로 조종됐다고 전했습니다.

사르키샨은 러시아를 돕는 의용대 중 하나인 친러시아 준군사조직 '아르바트'를 창설하고, 최전선 부대를 위한 물자 조달을 주도한 인물입니다.

우크라이나 보안국(SBU)은 동부 도네츠크 지역에서 러시아의 군사 활동을 지원한 혐의로 지난해 12월 공식 수배했습니다.

러시아 수사 당국은 이번 사건을 "치밀하게 계획된 암살"로 규정하고 배후 세력을 조사 중입니다.

폭발 사건이 발생한 아파트 단지는 주재원과 외교관 등 한국인들도 다수 사는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주러시아 한국 대사관은 "현재까지 접수된 우리 국민 피해 소식은 없다"며 특히 테러 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 방문을 삼가는 등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문창희

영상: 로이터·AFP·텔레그램·ПАТРОН·ENews112·bazabazon·mash·shot_shot·Zvezdanews·X @DD_Geopolitics·@PulseOfUkraine·@novayagazeta_eu·사이트 주러시아 한국 대사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