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gital

[양구소식] 상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기간 운영
기사 작성일 : 2025-02-05 17:01:16

농촌에 쌓여있는 영농 폐비닐


[ 자료사진]

(양구= ▲ 상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기간 운영 = 강원 양구군은 산불 예방과 농촌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오는 4월 30일까지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영농폐기물이 장기간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 및 매립되면서 발생하는 농촌 환경오염을 예방할 방침이다.

영농 폐비닐은 흙과 식물 잔재물 등의 이물질을 제거한 뒤 재질·색상별로 분류해 적당한 크기로 묶어 마을 공동집하장으로 배출하면 된다.

또한 폐농약 용기는 내용물을 완전히 사용한 뒤 '농약'이라고 표시한 마대 등에 모아 농촌 폐기물 종합처리장으로 운반하면 된다.

영농폐기물 수거에 참여하는 마을회, 부녀회 등 단체는 수집 전표를 통해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양구군청


[양구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농가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4월 말까지 접수 = 양구군은 농업·농촌의 공익 기능을 증진하고 소득을 안정하고자 오는 4월 30일까지 '2025년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신청받는다.

내달 1∼28일은 기본직불 간편 신청시스템을 통해 비대면 접수를 진행한다.

지난해 공익직불금 등록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가 동일한 농업인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신청 기간은 온라인 신청 종료 직후인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며,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올해 면적직불금 지급단가는 1㏊당 100만∼205만원에서 136만∼215만원으로 5% 인상됐고 직불 등록정보 변경 기간도 20일 늘려 농업인 신청 편의를 높였다.


양구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양구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양구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 양구시니어클럽은 최근 양구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2025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흥원 군수, 이진형 관장, 양구시니어클럽 임직원, 참여 어르신 등 34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지원사업에는 22개 단체·1천12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지원사업은 다양한 유형의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경험과 역량을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양구시니어클럽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지속해서 개발·제공할 계획이다.

댓글